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성들이 가방에 집착하는 심리 분석

심리분석썰

by 칸토나 2022. 1. 13. 02:34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샤넬 에르메스 구찌 루이뷔통 이게 무슨 브랜드인지 다들 아실 겁니다.

세계 명품 가방들의 브랜드명입니다. 새벽에 일어나 명품 가방을 사기 위해 백화점에 줄을 서는 것도 마다 하지 않는 모습들을 뉴스에 자주 보입니다.

또한 희귀한 명품가방들은 돈이 있어도 살 수도 없습니다. 그 정도로 여성들의 명품가방에 대한 사랑은 식을 줄도 모릅니다. 밥은 굶어도 명품가방에 사는 돈은 아깝지 않는 여성들   

 

그럼 왜 여성들은 남성보다 가방에 더 많이 집착과 열정을 쏟아부을까요?

남성들도 이해할 수가 없는 여성들의 가방에 대한 심리 어떻게 이해를 하면서 받아들여야 할까요? 항간에는 남자가 여자들에게 명품가방 선물을 안 해주면은 남자 친구이나 남편 대우도 안 해준다는 루머가 돌기도 하고 여성 사이에 가방 브랜드명에 따라 남자들을 계급 등급으로 나눠서 구분하는 경우도 생긴다고 합니다. 

 

또한 남자들은 여자 친구이나 아내에게 제일 해주고 싶은 선물이 명품가방이기도 합니다. 특히 명품가방을 해주게 되면은 여성들은 자신감도 상승하게 되고 친구들 사이에도 인 싸게 되며 좋은 남자 친구 만났다고 자랑도 하기도 합니다. 일종의 자기만의 부심이 작용하게 됩니다. 

 

우리는 여성들이 가방에 대한 집착과 애정이 생긴 이유를 알아봅시다.

 

고대 선사시대 사람들은 살아남기 위해서 남자들은 주로 사냥을 하였고 여자들은 주위에 있는 나무 열매나 과일 등을 따서 먹을 것을 구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열매나 과일 등을 담는 휴대하기 편하고 가벼운 물건을 찾기 시작하였습니다. 그게 가방의 시초였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자식들을 등에 매거나 아니면 앞으로 맬 때 캥거루처럼 가방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안전하게 아이들을 맬 수가 있습니다.

 

즉 고대 선사시대부터 가방은 먹을 것을 담거나 보관 및 양육을 위해서 필수 불가결한 존재로 생존을 위한 도구로 인식이 되어 더욱 집착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여성들에게 가방은 항상 갖고 다녀야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이 된 것입니다.

 

 

 

맥끌라니 여성용 513 코벤 백팩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현대에 접어들면서 가방은 생존의 도구에서 서서히 발전을 하여 돈이나 여성들의 기본 필수품인 화장품 생리대등을 넣고 다니게 됩니다. 예전처럼 먹을 것을 담거나 보관하는 게 아니라 이제는 패션화가 됨으로써 남들에게 보여주고 자랑하게 되는 그런 여성들의 제2의 분신이 된 것입니다. 

 

비싼 명품 가방을 들고 다니면은 남들에게 시선을 받게 되고 더욱 우월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즉 가방은 난 고급진 여자라는 느낌을 만드게 해 줍니다. 즉 자기 과시욕의 산물로 등장하게 됩니다.

 

이는 곧 여성 사이에도 나도 이쁜 명품 가방을 갖고 싶다는 심리로 작용하게 됩니다. 여자들이 이쁘게 보이기 위해 화장하는 것처럼 가방도 이쁜 화장품처럼 자신을 드러내는 얼굴이 되는 것입니다. 

 

물건을 담거나 휴대하는 선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이제는 하나의 얼굴이자 자신의 상징물의 존재로 한층 업그레이드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명품 가방을 찾게 되고 더욱더 비싸고 희귀한 가방을 선호가 되는 것입니다. 남들보다 특별나게 더욱 돋보이게 하는 수단으로 가방이 그 자리를 차지하게 되는 것입니다. 

 

가방은 여자들 사이에서 이제는 자존심의 상징이 되었고 그 자존심을 세우기 위해서라도 비싸더라도 몇 개월치의 월급에 해당되는 비싸고 희귀한 가방을 사는데 정성과 열정을 쏟습니다. 남자들이 비싼 명품 브랜드 자동차를 선호하는 것처럼 여자들도 그렇게 자신의 자존감을 세우기 위한 여자들 간의 치열한 경쟁의 산물이 된 것입니다.

 

이게 더 발전하는 게 집입니다. 

 

즉 가방의 빅 사이즈가 집이 된 것입니다. 남자들이 결혼을 할 때쯤 여자 집안사람들이 요구하는 게 집입니다. 남자가 돈이 없어서 월세나 전세로 살자고 하면은 여자들은 결혼을 거부하거나 아니면 부정적으로 받아들이는 경우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남자들도 자존심이 있어 무리하게 대출을 끌여다가 쓰거나 아니면 부모님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처지에 몰리게 됩니다.

 

부모님들은 자식 결혼을 시키기 위해서 모아둔 노후자금까지 투입하여 자식들 집 장만하는데 투입을 합니다. 이는 부모들의 노후까지 비상등이 켜지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현재는 집값이 워낙 많이 올라서 이를 감당할 수 없는 남자들이 대부분이라 결혼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는 저출산의 원인이 되었고 여자들은 남자가 없어서 결혼을 못하게 되고 남자는 집 살 돈이 없어서 결혼을 못하는 악순환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나 홀로 삶을 추구하는 1인 가구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스몰 사이즈인 가방은 더욱더 발전을 하여 빅사이즈인 집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이는 여성들의 욕구와 욕망을 더 크게 자극하게 되었고 명품 가방을 넘어 집도 이제는 명품 브랜드 집까지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애들 사이에 임대 거지란 말이 유행을 탈 정도로 사는 집에 따라서 아이들끼리 계급을 나누고 친구를 나누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시대가 변하게 되면서 가방은 생존 수단에서 자신을 나타내는 욕구나 욕망 충족을 위한 단계까지 가게 되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가방에 대한 여성들의 집착과 애정은 본능적인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이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닥스키즈 아동용 하트 퀼팅 책가방 DRS60UP50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심리분석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인들의 심리분석에 대한 고찰  (0) 2021.12.25

관련글 더보기